재단소식

천만장학회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2024년 증서수여식 개최
2024.02.29

[장학생 180명에 장학금 9억원 후원]
 

천만장학회는 이날 수여식에서 고등학생 30명, 대학생 150명 등 총 180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으며 올해 이들에게 장학금 총 9억원을 후원할 예정이다.

천만장학회는 1987년 故 이천득과 이만득 現 삼천리그룹 회장 두 형제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장학재단이다. 삼천리는 설립 이래 지금까지 한 해도 빠짐없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대한 의지를 놓치지 않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인재를 후원해 왔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천만장학회의 지원을 받은 장학생 수는 총 2,900여명에 이른다.

 

최근에는 예술인재를 발굴·양성하는 미술공모전 ‘천만 아트 포 영(Chunman Art for Young)’을 열어 기존 장학사업에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열린 제1회 공모전부터 국내외 학생 작가들이 대거 참여해 주목 받았으며, 최종 수상자에게는 장학금과 전시회 참여 기회를 부여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해 시각예술 분야 미술인재의 새로운 등용문으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천만장학회는 장학생이 장학회로부터 도움을 받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받은 도움을 더 큰 사랑으로 나눌 줄 아는 나눔의 정신을 기르는 데도 노력하고 있다. 천만장학회 장학생은 정기적으로 우리 사회 소외계층을 찾아 도움을 주는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나눔의 선순환을 이루는 주역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천만장학회 관계자는 "대한민국 청년인재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든든한 후원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한 폭넓은 장학사업을 지속 전개하며 국가 미래인재 육성에 이바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의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재단법인 천만장학회는 악성프로그램에 대해 강력히 법적 대응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 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당사에서 보낸 것으로 오해하도록 작성한 이메일 발송시에도 법적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