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취지

재단법인 천만장학회
1987년 5월 1일 설립되었습니다.
삼천리그룹의 창업주인 故 이장균 명예회장의 장남이었던 故 이천득 부사장은 1987년, 서른 여섯이라는 젊은 나이에 병환으로 세상을 떠나면서 평소 국가와 사회에 뜻이 있고 보람이 있는 일을 하고자 했던 신념을 장학사업으로 남기고자 하였습니다.
아우인 이만득 現 삼천리그룹 회장은 형님의 뜻을 받들어 사재를 출연하여 장학재단 설립을 추진하였고, 장학재단의 이름을 두 형제의 이름에서 한 글자씩을 따 “천만장학회” 가 탄생하였습니다. 故 이천득 부사장은 세상을 떠나기 불과 2주 전에도 아픈 몸을 이끌고 나와 직접 이 재단의 출범을 감격스레 지켜보며 이 땅의 인재들이 자신이 못다 이룬 꿈과 열정을 곳곳에서 활짝 꽃피우기를 간절히 소망하였습니다.
그 뜻을 받들어 천만장학회는 대한민국의 우수한 인재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그들의 간절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세상을 밝히는 희망이 되겠습니다.

설립목적

재단법인 천만장학회는 학업성적이 우수하지만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으며,
교육기관 및 연구비 지원, 교육문화활동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MISSON
미션
미래 인재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현에 앞장섭니다.
VISION
비전
열정 있는 인재와 꿈을 향해 동행하는 따뜻한 장학재단
DIRECTION
핵심 사업 방향
  • 미래인재 육성
    재능있는 학생들의 교육활동 및 기관 지원
    성적우수 학생 장학
    교육기관 지원
  • 학술 연구비 지원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연구활동 지원
    학술 연구비 지원
  • 사회안전망 지원
    사회 안전망 및 사회적 배려계층 지원
    다문화가정 및 복지시설 아동 교육활동 지원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의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재단법인 천만장학회는 악성프로그램에 대해 강력히 법적 대응합니다.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 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당사에서 보낸 것으로 오해하도록 작성한 이메일 발송시에도 법적조치를 취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